2024-03-29 01:53 (금)
장만채 전라남도교육감, 연합 교육미래위원회 연찬회 개최
상태바
장만채 전라남도교육감, 연합 교육미래위원회 연찬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7.1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업무 추진 현황 및 2013~2014년 전남교육 발전 방향 공유

▲ 장만채 전남교육감이 전라남도교육연수원에서 취임 2주년을 맞아 연합 교육미래위원회 연찬회를 개최했다.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이 11일(수) 오후 2시 전라남도교육연수원에서 장만채 교육감 취임 2주년을 맞아 도교육청 소속 전남교육미래위원회 위원과 22개 지역 교육미래위원회 위원 등 350여명이 모여 연합 교육미래위원회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2012년 전남교육청 주요업무 추진 현황’과 ‘2013~2014년 전남교육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장만채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7월 3일 전라남도지사 등과 공동으로 발표한 ‘전남교육 희망 선언’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이에 대해 전남교육청의 자문기구인 교육미래위원회 위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강조했다.

또한 “교육감 임기 후반기에 접어드는 향후 2년 동안은 전남 교육정책을 3가지 방향에 초점을 맞추어 집중하겠다”고 말하고, “첫째, 거점고등학교 육성 등 중단 없는 개혁 추진으로 전남교육의 발전적인 변화를 이루어내고, 둘째, 무지개학교 성공적인 안착으로 학교혁신을 이루어 학생 중심의 미래지향교육으로 전남의 교육경쟁력을 높이며, 셋째, 무상교육 실현을 위해 체험 학습비·수련회비·수학여행비 등을 지원하며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여 전남 교육복지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교육감과 대화의 시간’을 통해 교육미래위원들과 거점고교 육성, 학교폭력 예방, 방과후학교, 교직원 인사정책 등 전남교육 전반에 대해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눴으며,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도민과 수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열린 교육행정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