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새의자] 이호성 목포시 기획관리국장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만드는데 일조”
상태바
[새의자] 이호성 목포시 기획관리국장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만드는데 일조”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2.07.1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호성 목포시 기획관리국장.
이호성 목포시 기획관리국장.

이호성 목포시 세정과장이 7월 12일 단행한 목포시 2022년 하반기 과장급 이상 정기인사에서 기획관리국장으로 승진했다.

신임 이호성 기획관리국장은 목포시공무원노조 지부장 출신으로 1989년 행정직 공채를 통해 공무원에 임용됐다.

이 국장은 축제담당, 지역발전 담당, 기업유치 담당 등을 거쳐 북항동장, 문화예술과장, 일자리청년정책과장, 민원봉사실장, 세정과장을 역임했다. 공무원 복리 증진에도 남다른 열정을 보였으며, 목포시공무원노조 3대 지부장(2008~2010)을 역임했다.

주요 표창은 많지만 그 중에서도 행안부장관 표창, 공무원의 최대 영예인 모범공무원 표창을 꼽았다.

이 국장은 김암기 미술관 목포시청년일자리통합센터를 개관시켰으며, 용해동 어울림도서관 균특예산 확보, 목포시립도서관 리모델링 예산확보 등 남다른 국비 예산 확보 능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 국장은 “시정방침인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며,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청년이 찾아오는 새로운 희망의 도시 목포, 문화와 관광 맛과 멋이 어우러진 큰 목포 도약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