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5 10:27 (일)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새로운 광주교육’ 특강
상태바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새로운 광주교육’ 특강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8.0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새로운 광주교육 특강 사진.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새로운 광주교육 특강 사진.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1일 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2022 초·중등 교감 및 유·초·중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 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교사 217명 대상으로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새로운 광주교육 도약’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실시했다.

광주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교육은 희망의 사다리가 되어야 한다”며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혁신적 포용교육을 통해 더 앞선 교육, 더 넓은 교육, 더 깊은 광주교육을 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고 1일 밝혔다.

이 교육감은 먼저 새로운 광주교육 비전인 ‘혁신적 포용교육’에 담긴 의미를 설명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가치와 주요 정책 방향을 안내했다. 특히 5대 주요 정책 방향으로는 ▲다양성교육 ▲책임교육 ▲공정교육 ▲미래교육 ▲상생교육을 제시했다.

한편 이번 특강에서는 연수생들에게 사전에 질문을 받고, 교육감이 이에 답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 교육감은 사전에 취합된 수강생들의 질문에 답하며 교육가족들의 협조를 강조했다. 많은 답변 중에서도 학생들의 다양한 실력 향상 방안과 교권 보호에 대한 교육감의 강한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특강에 참석한 한 교사는 “오늘 특강을 통해 새로운 광주교육의 방향을 읽을 수 있었다”며 “혁신적 포용교육과 이를 뒷받침하는 주요 교육정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