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광양시, 공공데이터 17개 신규 개방
상태바
광양시, 공공데이터 17개 신규 개방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8.03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신규 공공데이터 개방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신규 공공데이터 개방

광양시가 시민 생활에 밀접한 공공데이터 17개를 개방한다.

시는 지난 5월 실시한 공공데이터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광양시 코로나19 비대면 진료기관 현황 ▲광양시 주택공급 계획 현황 ▲광양시 주요 추진사업 현황 ▲광양시 대기측정소 운영현황 등 8개 분야 17개 공공데이터를 개방했다.

광양시는 현재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을 통해 공공행정, 교육, 지역개발, 문화관광, 보건의료,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150개(오픈 API 38, 파일데이터 112)의 공공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시민은 언제든지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 또는 광양시청 홈페이지(gwnagyang.go.kr)를 통해 공공데이터를 이용하거나 신규 데이터 개방을 요청할 수 있다.

공공데이터란 공공기관이 전자적 방식으로 처리·작성·취득해 관리하는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말한다.

시는 공공데이터 제공을 통해 시민이 정보를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영리·비영리적으로 이용할 권한을 부여한다.

공공데이터 민간 활용은 앱 개발,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한 국민 편익 향상, 신규 비즈니스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

이용신 정보통신과장은 “시민과 기업이 원하는 공공데이터를 발굴·개방하고 고품질의 최신 데이터를 갱신해 주민 실생활에 편의를 제공하고 신규 비즈니스를 창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