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순천교육지원청, 초등 1,2학년 담임교사 기초학력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초등 1,2학년 담임교사 기초학력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8.0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학력 부진 학생 증가 위기 극복 및 학습 격차 줄이고자 진행
순천교육지원청, 초등 1,2학년 담임교사 기초학력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순천교육지원청, 초등 1,2학년 담임교사 기초학력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기초학력 부진 학생 증가 위기 극복 및 학습 격차 줄이고자 진행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여름 방학을 맞아 초등 1~2학년 담임교사 62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1~2학년 담임교사 기초학력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기초학력 부진 학생 증가율이 가속화 되고 있는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학습 격차를 줄이고자 연수를 실시 했다.

연수는 문해력반, 수해력반, 기초학력반 3개반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초기 문해력과 기초 수해력의 지도법, 실습 및 사례 공유 등 현장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담임 교사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방학을 이용하여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현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원들로 강사를 구성하여 실제 경험을 토대로 실습 하고, 사례를 공유하며, 학생들의 초기 문해력과 기초 수해력 지도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선생님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연수에 참여한 순천왕조초 박경숙 선생님은 “2학년에도 초기 문해력 지도 대상 학생들이 있는데, 학생 지도 방법을 심도 있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문해력과 수해력 지도 등 실제 현장에서 학생을 지도할 때 많이 도움이 되는 연수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이용덕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연수를 통해 학습 부진 요인 발생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고, 수업 속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한글 문해력과 수 개념 지도로 교사들의 전문성을 신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습 지도의 1차적인 책임은 1~2학년 담임교사에게 있으니, 최선을 다해 지도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향후, 순천교육지원청은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학습종합클리닉 센터의 학교 현장 지원, 학습회복코칭단의 지속적인 지원, 대학생멘토링 등의 지원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