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03 (금)
순천대학교, 고교생 위한 ‘찾아오는 전공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순천대학교, 고교생 위한 ‘찾아오는 전공체험 프로그램’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8.0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퍼스에서 12개의 전공심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역고교생 128명 참가
순천대학교, 고교생 위한 ‘찾아오는 전공체험 프로그램’ 운영.
순천대학교, 고교생 위한 ‘찾아오는 전공체험 프로그램’ 운영.

캠퍼스에서 12개의 전공심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역고교생 128명 참가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최근 전남지역 고교생에게 전공별 심화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2022학년도 찾아오는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행사는 국립대학육성사업 고등교육 기회 확대의 일환으로 고교생에게 진로·진학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보성고, 구례고, 광양여고 등 전남지역 고교생 128명을 초청하여 지난달 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열렸다.

활동에는 12개 주제/학과가 참여하여 ▲채소(멜론,양배추)도 PCR검사를?(원예학과)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회계(회계학과) ▲웹툰, 애니메이션 제작 체험(만화애니메이션학과) ▲화학체험 활동을 통한 진로탐색(화학교육과) 등 5시간 이상의 전공 심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대학의 학과 연구실, 실험실 등을 직접 방문하여 학부생들과 함께 전공 심화 교육을 경험한 고교생들은 ‘학교에서는 배우지 않았던 내용들을 배우고, 직접 실험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인문계열, 자연계열 등 큰 범주에서 벗어나 학과만의 구체적이고 세분화된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내가 전공할 학과와 대학 생활에 대해 미리 알아볼 수 있어 좋았다.’라는 후기를 남겼다.

순천대학교 최수임 입학처장은 “고교생들이 지속적으로 진로․적성 분야에 깊은 관심을 두고 자기만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대학교는 오는 9월 초까지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전공특강 등 고교-연계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며, 2022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9월 13일(화)부터 9월 17일(토)까지 시행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