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9 18:12 (금)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 워라밸 청년기사단’ 모집
상태바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 워라밸 청년기사단’ 모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8.1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라밸 문화확산을 위해 청년들이 앞장선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 워라밸 청년기사단’ 모집.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 워라밸 청년기사단’ 모집.

“워라밸 문화확산을 위해 청년들이 앞장선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청정전남, 워라밸랜드’ 조성을 위한 일생활 균형 정책과 이슈를 청년세대의 시각과 감성으로 공감하고 소통할 열정 가득한 ‘2022년 전남 워라밸 청년기사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일·생활 균형 인식개선 및 문화확산에 관심 있고 청년(만 18세 이상 ~ 39세 이하)으로, 도내 거주 또는 취업·학업 등 활동하는 청년이며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2020년부터 도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일·생활균형 정책과 사업을 홍보할 SNS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기사단은 갓생을 살아가며 워라밸의 의미를 전달해주는 청년들로, 워라밸을 즐기는 청년들의 일과 생활을 취재하고, 기성세대와 청년세대 간 워라밸 인식조사 및 워라밸 우수기업(관)을 찾아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청년기사단에게는 활동내용에 대한 활동비를 지급하고, 매월 우수 활동자에게는 표창이 수여된다.

안경주 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은 “워라밸 청년기사단은 더 나은 청년들의 삶을 위해 MZ세대의 시각과 감성으로 워라밸을 홍보하고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면서, “이번에 선발된 청년기사단과 함께 청년들의 삶 속에 워라밸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