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6 13:45 (화)
여수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실시
상태바
여수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9.1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여수 지역 교육력 제고를 위해 관내 16개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8월 22일(월)부터 21일(수)까지 ‘2022년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2022년 찾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는 내고장 학교보내기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15개 고등학교(일반고 10개교, 특성화고 5개교)에서 추천된 여수교육지원단 교사들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학교 특색활동, 입시 전형 및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해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8월 22일 충덕중학교를 시작으로, 1교당 이틀에 걸쳐 일반고와 특성화고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9월 21일(수)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9월 13일(화) 무선중학교 일반고 교육과정 설명회를 진행한 중3 부장교사는 “우리 학교 학생들이 여수 관내 고등학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었고,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의사결정능력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전했고, 같은 날 안산중학교 특성화고 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은 “특성화고등학교의 교육과정 및 특색활동, 입학과 취업 정보를 얻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은 무선중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직접 돌아보며 “전남교육 대전환의 흐름에 발맞춰 진로진학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바, 여수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관내 우수인재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펼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