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전남교육청, 유아숲놀이체험원 사전기획 결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유아숲놀이체험원 사전기획 결과보고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9.2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친화·미래지향적 체험 공간, 복합문화 시설로 조성
전남교육청, 유아숲놀이체험원 사전기획 결과보고회 개최.
전남교육청, 유아숲놀이체험원 사전기획 결과보고회 개최.

자연친화·미래지향적 체험 공간, 복합문화 시설로 조성

전라남도교육청이 20일(화) 청사 중회의실에서 (가칭)전라남도유아숲놀이체험원 사전기획 결과보고회를 갖고 체험원 설립 방향을 공유했다.

(가칭)전라남도유아숲놀이체험원 사전기획은 지난 4월 사전설명회를 시작으로 8월까지 워크숍 4회, 선진지 시찰 1회, 중간보고회를 거쳐 이날 최종 보고회는 교육감을 비롯해, 목포시청 관계자, 협의체 위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보고회는 사전기획자 박병열 소장(시인공간 대표)과 함께 ▲ 사전기획 방향 ▲ 사전기획 워크숍 운영 내용 공유 ▲ 질의응답 ▲ 향후 일정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사전기획 협의체위원들은 그동안 유아들을 위한 숲놀이 프로그램, 친환경자연생태적인 건물, 지역민과 함께하는 복합 문화공간이 되도록 함께 토의, 토론하고 생각과 지혜를 모아가며 건축 방향을 고민했다. 그 결과 전남유아숲놀이체험원을 7,063㎡ 부지에 연면적 2,635㎡ 크기로 체험실, 지원실, 급식실, 휴게실 등을 갖춘 본·별관동과 실외 체험시설(실외·숲속 놀이터)을 구상했다.

이 체험원 설립에는 자체 재원 189억 원과 자자체 대응투자 2억 원 등 모두 191억 원의 사업비가 소요되며, 도교육청은 2023년 1월 설계공모, 실시설계·시설공사 등을 거쳐 오는 2025년 6월 개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남유아숲놀이체험원이 자연친화적이고 미래지향적 공간으로 탄생되면 전남의 유아들이 숲에서 놀고 배우면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