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남선관위, 도내 초·중학생 대상 청소년 선거교실 운영
상태바
전남선관위, 도내 초·중학생 대상 청소년 선거교실 운영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2.09.2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유권자 대상 맞춤형 선거교육을 통해 민주주의와 선거의 중요성 일깨워

미래 유권자 대상 맞춤형 선거교육을 통해 민주주의와 선거의 중요성 일깨워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2022년도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유권자를 대상으로 8개 과정의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중 2일부터 12월 6일까지 전남도내의 13개 학교, 550여 명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선거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선거교실은 크게 민주시민교육과 선거체험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민주시민교육은 청소년들이 능동적이고 건전한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민주주의와 선거의 중요성, ▲바람직한 유권자의 자세와 주권행사의 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며, 새롭게 단장한 선거홍보관에서는 ▲투표 및 개표 체험, ▲선거벽보 만들기, 연설 차량 체험 등 투․개표 및 선거운동을 직접 해 봄으로써 유권자 및 후보자가 지녀야 할 자세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전남선관위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관‧단체와 협력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선거와 정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