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2년 광주시 동부교육행정협의회 개최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2년 광주시 동부교육행정협의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0.0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구청과 협치 통한 교육발전 방안 모색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2년 광주시 동부교육행정협의회 개최.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2년 광주시 동부교육행정협의회 개최.

북구청과 협치 통한 교육발전 방안 모색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4일 북구청과 지원청 상황실에서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2022년 동부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협의회는 ▲통합교육 및 특수교육 지원을 위한 연계 강화 ▲청소년 비행예방 안내판(현수막) 설치·운영 및 순찰 강화 ▲진로체험 지원을 위한 지역 협력체제 구축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학교주변 정비 ▲2023년도 초등학교 가상현실 스포츠실 조성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 ▲대입대비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등 7개 안건에 대한 상호협의와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진로체험 지원을 위한 지역 협력체제 구축’ 요청에 대해 “마을공동체 사업을 통해 마을에 있는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이 학교의 진로체험에 참여할 수 있는 연계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교육행정협의회가 교육현안과 지역발전을 위해 상호 간 지혜를 모으는 중요한 협의기구인 만큼 자주 만나고 소통해 북구청과 교육협치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학예에 관한 사항을 협의·조정하기 위해 개최하며, 동부교육지원청, 동구청, 북구청이 함께 한다. 각 구청장과 교육장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위원은 구의원·학교장·학부모·관련 공무원 등 10명으로 구성 및 운영하고 있다. 오는 11일에는 동구청과 협의회가 열릴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