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23 (화)
광주광역시, 문화예술상 수상후보자 공개 모집
상태바
광주광역시, 문화예술상 수상후보자 공개 모집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2.10.1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학·한국화·서양화·국악 등 4개 부문 수상 후보자 추천
11월 9명 선정…내년 문화예술창작활동 지원

문학·한국화·서양화·국악 등 4개 부문 수상 후보자 추천
11월 9명 선정…내년 문화예술창작활동 지원

광주광역시는 20일까지 ‘2022광주광역시 문화예술상’ 수상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

‘광주광역시 문화예술상’은 지역출신으로 문화예술발전에 현저한 업적을 남긴 문화예술인의 숭고한 예술정신을 드높이고, 그들의 뜻을 이어받아 한국 문화예술의 창조적 계발과 발전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상 부문은 ▲문학 박용철·김현승·정소파문학상 등 3명 ▲한국화 허백련 미술상 2명 ▲서양화 오지호 미술상 2명 ▲국악 임방울 국악상 2명 등 4개 부문 9명이다.

수상후보자는 각급 기관장 및 사회단체장, 전문대학 이상 총·학장의 추천으로 접수할 수 있다.

추천방법은 공적조서, 이력서, 후보자 공적 사전공개 동의서, 공적증빙서류를 포함한 추천서를 모집기간에 광주시 문화도시정책관 공연예술진흥팀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111, 광주광역시청 5층 문화도시정책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광주시는 추천을 통해 모집된 후보자에 대해 부문별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11월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또 수상자에게는 문집 발간, 작품초대전, 기념공연 등의 형태로 2023년 문화예술창작활동을 지원한다.

정종임 시 문화도시정책관은 “수상후보자를 심의하는 운영위원도 단체 추천 등을 통해 공개모집하는 등 객관적이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겠다”며 “뛰어난 창작 열정을 바탕으로 탁월한 공적을 쌓은 우수한 예술인이 적극 발굴될 수 있도록 문화예술 관련 각 기관·단체와 시민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