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전남교육청, 제3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제3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0.2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 배움터~’ 주제로, 20일과 21일 광양에서 열려
전남교육청, 제3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전남교육청, 제3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에코 배움터~’ 주제로, 20일과 21일 광양에서 열려

전남 도내 평생교육 관련 기관들의 교육성과와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해보는 마당이 펼쳐졌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과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가 공동 주최하고, 광양시(시장 정인화)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고석규)이 공동 주관하는 ‘제3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가 21일(금)과 22일(토) 광양시 성황스포츠센터에서 열린다.

박람회는 도내 평생교육 관련 기관·단체의 평생교육 성과를 널리 알리고 평생교육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에코 배움터! 전남+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배움관, 홍보‧체험관, 전시관 등을 구성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김제동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평생학습 세미나가 열렸고, 시군‧교육청 산하‧대학 등이 참여한 71개 홍보‧체험 부스에서는 생태‧환경과 미래교육을 주제로 참신한 내용의 체험프로그램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이 밖에도, 그동안 평생학습에 참여해 배우고 익힌 소질을 나누는 동아리 버스킹 공연, 성인문해 시화전 및 동아리 작품전시가 더해져 행사장을 찾은 도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박영수 전라남도교육청 행정국장은 “평생학습 박람회는 평생학습 관계자와 전남도민의 활발한 소통의 장이다”며 “이번 박람회가 불확실한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전남의 인재를 양성하는 마중물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