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여수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자녀 생애주기별 학부모교육 운영
상태바
여수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자녀 생애주기별 학부모교육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1.0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의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대하라
여수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자녀 생애주기별 학부모교육 운영.
여수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자녀 생애주기별 학부모교육 운영.

아이의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대하라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10월 26일부터 12월 16일까지 관내 유·초·중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50회에 걸쳐 ‘찾아가는 자녀 생애주기별 교육’을 단위학교에서 진행한다.

교육은 ▶첫아이 학부모되기 (달라진 초등학교 교육환경, 가정에서의 입학 전 교육, 교사와 건강한 관계 맺기,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등) ▶사춘기 학부모되기 (사춘기 학생들의 특성 이해 및 소통 방법) ▶중학교 예비 학부모교육 (달라진 중학교 교육환경, 중학생의 특성 이해, 학교 생활, 교사와 건강한 관계 맺기,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등)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학부모 교육은 아이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 및 가정과 학교의 교육 협력으로 학생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로 마련하고 있다. 학부모교육 강사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직접 가르치고 생활하신 교장선생님과 수석교사를 위촉하여 현장감 있는 강의로 참석한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선생님이라 이야기에 공감가는 부분이 많았으며, 앞으로 자녀와의 대처법이나 마음가짐을 한번 더 다잡을 수 있는 기회여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할지 길잡이가 되는 뜻깊은 강연이었다”고 말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학부모가 교육공동체의 한 주체로서, 건전하고 건강한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인식을 높이는 학부모자치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