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한영대학교 ‘2022년도 기초교양교육 컨설팅’ 실시
상태바
한영대학교 ‘2022년도 기초교양교육 컨설팅’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1.1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양교육을 통해 지성과 덕성을 함양하고 사회가 요구하는 소양을 배양
한영대학교 ‘2022년도 기초교양교육 컨설팅’ 실시.
한영대학교 ‘2022년도 기초교양교육 컨설팅’ 실시.

교양교육을 통해 지성과 덕성을 함양하고 사회가 요구하는 소양을 배양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 교양교육융합센터는 한국교양기초교육원에서 주관하는 전문대학 기초교양교육 컨설팅을 신청하여 16일(수) 온라인 컨설팅을 진행했다.

기초교양교육 컨설팅은 컨설팅단장으로 영산대학교 김수연 부총장, 위원으로 건국대학교 안미영 교수, 경인여자대학교 정철민 교수가 참석하여 컨설팅을 진행하였으며, 대학관계자로 기획처장, 교학처장, 산학협력처장, 입학관리처장, 교양교육융합센터장 등 9명이 참여했다.

컨설팅은 줌(ZOOM)를 통한 실시간 화상회의로 이뤄졌으며, 한영대학교의 교양교육과정 점검과 향후 교양교육의 선진화 방향 및 운영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전문대학에서의 교양교육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가에 대한 전문적, 실천적 처방을 구하고자 컨설팅을 실시했다.

컨설팅을 통해 교양교육목표 및 목적에 따른 교양교육과정 편성체계의 적정성 여부와 교양 교과목에 대한 충실도와 적합성 여부를 점검하고 교양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해 질의응답을 가졌다.

교양교육융합센터장 김동엽 교수는 “이번 컨설팅을 계기로 개선해 나갈 수 있는 실천전략을 모색하고 향후 대학 교양교육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영대학교는 기초교양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교양교육융합센터를 설립(2020년 10월 1일)하여 대학특성에 맞는 교양교육의 방향과 운영체계를 구축해 핵심역량 기반으로 교양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의 기초교양교육 컨설팅(2020년 9월)을 실시하여 이를 반영하여 교양교육의 부분개편 및 전면개편을 통해 4차산업혁명과 시대변화에 맞는 교양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시대에 맞는 올바른 대학 교양교육의 정착과 체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