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4 (금)
목포소방서, 지역사회 안전 위한 의용소방대원 모집
상태바
목포소방서, 지역사회 안전 위한 의용소방대원 모집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2.11.3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소방서, 지역사회 안전 위한 의용소방대원 모집.
목포소방서, 지역사회 안전 위한 의용소방대원 모집.

목포소방서(서장 박원국)는 지역 민간 소방방재의 중심 조직으로써 재난 시 소방조직과 함께 최일선에서 인명·재산 피해 감소를 위한 실질적인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는 목포시 의용소방대의 일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원은 지역사회 안전문화를 선도하고 각종 봉사활동·소방관서 업무를 보조하는 자원봉사조직으로 화재, 구조, 구급 등 재난 발생 시 소방현장 활동을 보조하고 화재 예방 순찰, 소방안전 캠페인 등 소방홍보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목포시(관할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으로서 ▲ 안정된 사업장에 근무하는 자 ▲ 신체가 건강하고 협동 정신이 강한 자 ▲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이 투철하다고 인정되는 자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목포시 정원 195명 대비 부족인원 17명이며 모집에 관한 정확한 정보는 목포소방서 홈페이지 알림 마당의 공지사항을 통해 12월 1일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접수는 12월 12일까지 목포소방서 대응구조과 및 관할 119안전센터 방문·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소방서 홈페이지나 대응구조과(061-280-082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박원국 목포소방서장은 “우리 지역의 파수꾼 역할을 하는 의용소방대 지원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