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목포수협, 북항활어위판장 준공식 개최
상태바
목포수협, 북항활어위판장 준공식 개최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2.11.3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위판장 애로사항 해소, 수산물 공급 확대 기대
목포수협, 북항활어위판장 준공식 개최.
목포수협, 북항활어위판장 준공식 개최.

기존 위판장 애로사항 해소, 수산물 공급 확대 기대

목포수협(김청룡 조합장)은 목포시 죽교동에 시설 현대화 및 안정적인 활어위판 활성화를 위한 북항활어위판장을 추가 건립하여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된 북항활어위판장은 총사업비 50억 원(도비30%, 시비30%, 자부담40%)이 투입된 지상 2층(부지 3,909㎡, 건축면적 2,171㎡) 규모로 신축됐다.

주요시설로는 수조별 어류별 수온조절이 가능한 활어위판장을 비롯해 어업인·중도매인 복지시설 및 관람 통로등을 갖췄으며, 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편리하고 위생적인 위판시설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통물량 증가에 따른 체계적인 유통체계를 갖추어 안전한 먹거리 확보와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로써, 연간 활어위판액약 3백억원을 기록하는 목포수협은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볼수 있게 됐다.

김청룡 조합장은 “북항활어위판장은 어업인에게 안정적이고 편리한 위판시설을 구축하여 공간 부족 및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어업인의 생산 증진과 이용확대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며, “또한 목포수협은 새롭게 출발하는 북항시대를 맞아 어가소득증대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는 선도 수협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1월 30일에 열린 활어위판장 준공식에는 박홍률 목포시장, 문차복 목포시의장, 시의원과 목포수협 임원, 대의원, 어촌계장, 어업인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