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남 귀농어귀촌 종합평가서 고흥군 최우수 시군 서정
상태바
전남 귀농어귀촌 종합평가서 고흥군 최우수 시군 서정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2.12.01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정보제공 부문 탁월
전남 고흥군 농촌문화체험 팸투어.
전남 고흥군 농촌문화체험 팸투어.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정보제공 부문 탁월

전라남도는 귀농어귀촌 정책 1년 사업성과를 측정하는 2022년 전남도 귀농어귀촌 정책 종합평가를 통해 고흥군을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고흥군에 이어 우수상은 보성․강진군 장려상은 화순․장성․해남군이 차지했다. 시상금은 최우수상 300만 원, 우수상 각 200만 원, 장려상 각 100만 원이다.

고흥군은 귀농어귀촌 자체 교육 및 설명회 개최, 다양한 귀농어귀촌 홍보활동 추진 등 평가항목 전반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 추진실적과 누리집 정보제공 부문에서 남다른 성과를 거뒀다.

보성군은 전남에서 살아보기 운영, 강진군은 귀농어귀촌 교육운영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평가 항목은 귀농어귀촌 사업 추진실적, 귀농어귀촌인 유치 실적, 귀농 창업자금 융자 실적 등 8개 항목 12개 평가지표로 각 시군의 2022년 업무추진 성과를 집계 평가했다.

정광선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은 “이번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시상으로 우수 시군을 격려함으로써 귀농어귀촌인 유치 지원정책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며 “체계적 귀농어귀촌 유치지원 정책을 통해 도시민이 전남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맞춤형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우수 시군 시상은 2일 예정인 ‘2022년 귀농어귀촌인 어울림대회’에서 전달할 예정이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