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권욱 전남도의원, ‘목포신항 해상풍력 지원항만’ 지정 촉구
상태바
권욱 전남도의원, ‘목포신항 해상풍력 지원항만’ 지정 촉구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7.16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전남도의회에서 대표 발의

▲ 권욱 전남도의원이 전남도의회에서‘목포신항 해상풍력 지원항만’지정 촉구 대표발의를 하고 있다.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라남도의회 권욱(민주, 목포2)의원이 270회 전라남도의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7월16일)에서 정부가 추진하는 2.5GW 서남해안 해상풍력 발전단지 구축을 지원할 ‘해상풍력 지원항만 사업지’를 선정함에 있어 “서남권 해상풍력의 중심이자 동북아 항만물류의 중심항인 목포신항”이 최적의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으므로 사업 대상지 지정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대표발의 했다.

권욱 의원은 “목포신항은 국내 최대의 민자 다목적 부두로서 수심 15m, 조수간만의 차 3.5m로 연중 대형 플랜트화물의 접안 및 선적이 가능하고, 현재 50만㎡ 규모의 배후단지를 확보하고 있다”며 “대불, 용당, 삼호 등 8개 부두가 있고 접근성이 우수해 물류비용 절감은 물론 해상풍력 발전단지(영광~전북) 해상의 길목에 있는 목포신항이 군산항에 비해 120km 단축되는 지리적 장점까지 갖췄다”고 밝혔다.

정부는 2019년까지 전남 영광~전북 부안 해상에 총 10조2천억 원이 투입되는 2.5GW 규모의 해상풍력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풍력기자재 운반, 조립 등의 역할을 담당할 ‘해상풍력 지원항만 사업’ 대상지를 이달 중에 선정할 계획으로 전남 목포신항과 전북 군산항이 치열한 유치 경쟁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도의회의 건의안 채택은 목포신항 유치에 힘을 더하는 매우 시의적절한 조치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