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타임즈 선정 2022 올해를 빛낸 인물/조옥현, 이형완, 오영록
상태바
타임즈 선정 2022 올해를 빛낸 인물/조옥현, 이형완, 오영록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2.12.0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의정 대상 … 조옥현, 이형완
지역사회 봉사 대상 … 오영록
타임즈 선정 2022 올해를 빛낸 인물 왼쪽부터 조옥현, 이형완, 오영록.
타임즈 선정 2022 올해를 빛낸 인물 왼쪽부터 조옥현, 이형완, 오영록.

지방의정 대상 … 조옥현, 이형완
지역사회 봉사 대상 … 오영록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이 공동으로 선정한 ‘타임즈 선정 2022 올해를 빛낸 인물’ 지방의정 대상에 조옥현 전남도의원, 이형완 목포시의원이, 지역사회 봉사 대상에 오영록 직장·공장새마을운동목포시협의회 회장이 각각 선정됐다.

호남타임즈신문과 목포타임즈신문은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지역경제와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공헌한 지방 정치인을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에 선정했다.

또 다양한 봉사와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 가는데 일조한 시민에게 올해를 빛낸 인물 - 지역사회 봉사 대상에 선정했다.

▲ 조옥현 전남도의원

타임즈 선정 2022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으로 선정된 조옥현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은 2018년 전라남도의회 제11대 의원으로 당선되어 의정활동을 시작했으며, 전남도의회 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당원자격심사위원을 역임했다. 제12대 전라남도의회에서는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수석대변인을 맡고 있다.

도민과 사회적 약자의 입장에서 지역현안 문제 해결에 앞장 서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조 위원장은 전라남도 여성장애인 기본 조례안, 전라남도 국제개발협력 증진 조례안, 전라남도 신중년 일자리 지원 조례안, 전라남도교육청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 했다. 또한 지방교육재정교부금 개편 반대 촉구 건의안, 교원 정원 감축 반대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 위원장은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우수상), 제13회 글로벌 기부문화 공헌 대상, 전국지역신문협회 사회공헌대상,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대상, 광남일보 제13회 광주전남 광역의원 의정대상을 받았으며, 전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제11대 전라남도의회 최우수 도의원에 선정되기도 했다.

▲ 이형완 목포시의원

타임즈 선정 2022 올해를 빛낸 인물 - 지방의정 대상으로 선정된 이형완 목포시의회 운영위원장은 목포시의회 제11대, 제12대 시의원으로서 제11대 의회 운영위원장에 이어 제12대에서도 의회운영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목포시의회 발전과 목포시민의 안전과 복리 증진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항상 주민과 소통하면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각종 지역 현안에 대해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하여 노력하는 등 목포시의회를 연구하는 의회로 변화하도록 열정적으로 헌신하고 있다.

이 위원장은 쇠퇴해진 목포 원도심의 상권을 살리기 위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시민과 집행부 사이의 소통에 힘써왔으며, 사회적 기업과 협동 조합의 설립을 적극 지원하고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활기찬 원도심 건설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 위원장은 지역구 주민 생활 환경에도 개선을 하여 서산동에 공영주차장 30면과 공영화장실 1개소를 지어 관광객과 주민들의 편익을 증진했으며, 관광루트 테마 거리 시설물 보수를 주도하여 골목길 투어에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시내버스 승강장을 방풍식으로 교체하여 지역주민 불편 해소, 유달산 일대 마을 안길 환경 개선 공사로 지역주민 불편을 해소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유달산 일주도로와 목원동 노적봉 일대에 추락 방지 안전 난간을 설치하여 시민과 관광객 안전을 도모했다.

▲ 오영록 서한종합건설 대표

타임즈 선정 2022 올해를 빛낸 인물 - 지역사회 봉사 대상으로 선정된 오영록 서한종합건설(주)・서한산업개발(주) 대표이사는 목포상공회의소 상공의원, 광주 살레시오고 총동문회 상임이사, 사단법인 한국섬재단 이사,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 전남지구 서해중지방 지방장, 직장·공장새마을운동 목포시협의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오 대표는 국제와이즈멘 서해중지방 지방장을 역임하면서 사회복지 시설인 소전원, 아동원을 주기적으로 방문하면서 각종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소전원에 LED공사, 조경 공사 등을 지원했으며, 노숙자들 쉼터에 씽크대를 교체해주는 등 기업인으로서 사회환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오 대표는 특히 직장·공장새마을운동 목포시협의회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회원들과 사랑의 헌혈에 주기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독거어르신, 어려운 이웃 대상 이미용 봉사 전개, 다문화가정 생필품 보내기 운동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겸손하면서도 항상 앞장서서 봉사하는 모습으로 지역사회에서 잔잔한 미담이 되고 있다.

/정소희기자

<2022년 12월 8일자 1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