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8 16:04 (수)
박우량 신안군수, 제7차 생물다양성 세계지방정부 정상회의 참석
상태바
박우량 신안군수, 제7차 생물다양성 세계지방정부 정상회의 참석
  • 고영 기자
  • 승인 2022.12.0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지방정부정상회의에서 신안군 생물다양성 실천행동 우수사례 발표
박우량 신안군수, 제7차 생물다양성 세계지방정부 정상회의 참석.
박우량 신안군수, 제7차 생물다양성 세계지방정부 정상회의 참석.

세계지방정부정상회의에서 신안군 생물다양성 실천행동 우수사례 발표

박우량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장(신안군수)은 12월 10일부터 15일까지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제7차 생물다양성 세계지방정부 정상회의에 초청받아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신안군 실천행동 발표, 전세계 지방정부와의 교류 및 고위급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9일 출국한다.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제7차 생물다양성 세계지방정부 정상회의는 생물다양성협약(Convention on Biological Diversity, CBD) 사무국과 이클레이가 회의 개최도시인 캐나다 몬트리올시와 공동 주관하는 지방정부 회의로, 2008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7차를 맞이했다.

생물다양성협약의 효과적 이행을 위해 지방정부의 역할 및 과제 그리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정상회의로써 이번에 박우량 신안군수는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장 자격으로 초청받아 한국 지방정부을 대표하여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박우량 회장은 세계지방정부 정상회의 초청연사로 나셔서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신안군 실천행동과 그린카본, 블루카본, 신재생 에너지 생산 사례를 발표하고, 대도시와 중소도시의 에너지 불평등 해소, 탄소중립 과정에서의 인권과 소외 문제 대응, 재생에너지 생산과 함께 갯벌 등 자연 유산의 보존이 중요함을 강조할 계획이다.

박우량 회장(신안군수)은 출국에 앞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장으로서 다양한 정보와 인적 자원을 교류하는 국제 협력 활동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신안군에서 기후변화대응에 기여하는 생물다양성의 중요성과 행동 강화에 대한 활동 등을 세계지방정부 정상회의에서 널리 알려서 세계지방정부들과 함께 생물다양성협약의 효과적 이행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