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3:45 (화)
목포교육지원청, 2022년 전문적학습공동체 성과 나눔의 날 실시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2022년 전문적학습공동체 성과 나눔의 날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2.2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을 넘어 질 높은 배움을 창조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
목포교육지원청, 2022년 전문적학습공동체 성과 나눔의 날 실시.
목포교육지원청, 2022년 전문적학습공동체 성과 나눔의 날 실시.

배움을 넘어 질 높은 배움을 창조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12월 19일(월) 신안비치호텔에서 유·초·중학교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를 대상으로 2022년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성과 나눔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동료성과 자발성을 바탕으로 연구·실천하며 성장을 도모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의 학교별 사례를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수업혁신과 공동체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교사가 배우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배움의공동체연구회 손우정 대표의 강의와 토의를 통해 전문적학습공동체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였다.

159개의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는 1년동안 블렌디드 수업, 에듀테크 활용 수업, 독서교육, 놀이교육, 생태교육, 회복적 생활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수업을 디자인하고 배움중심수업을 실천했다.

특히, 목포산정초 산정공부모임은 배움의 철학을 공유하고, 함께 수업을 고민하며, 수업을 나누면서 성찰하는 협동적 공동체 활동으로 배움을 넘어 질 높은 배움을 창조한 사례를 발표·공유했다.

정대성 교육장은 “자발성, 동료성, 전문성을 기반으로 함께 성장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는 행복한 교실을 만들고 나아가 목포에 미래를 밝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며 “선생님들이 언제나 함께 모여 연찬할 수 있도록 ‘샘터’ 운영 등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