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54 (금)
광주광역시, ‘올해의 베스트 5’ 우수정책 선정
상태바
광주광역시, ‘올해의 베스트 5’ 우수정책 선정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2.12.2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광장 광주온(ON) 설문조사 통해 시민 의견 반영
1위 ‘광주 복합쇼핑몰 유치 본격 추진’ 선정

시민광장 광주온(ON) 설문조사 통해 시민 의견 반영
1위 ‘광주 복합쇼핑몰 유치 본격 추진’ 선정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올해 추진한 주요 정책 중 성과가 뛰어나고 시민의 공감도와 체감도가 높은 ‘올해의 베스트 5’ 우수정책을 선정했다.

광주시는 시 간부 공무원 설문을 거쳐 10개의 후보사업을 확정한 후 시민, 시의원, 공무원 등 4500여 명을 대상으로 시민광장 광주온(ON) 설문조사 등을 통해 5개의 우수정책을 최종 선정했다.

2022년도 올해의 베스트 5 우수정책 1위는 광주 복합쇼핑몰 유치 본격 추진이 선정됐다.

광주시는 민선8기 들어 ▲최고 수준의 민간 투자 ▲상생과 연결을 위한 국가 지원 ▲시의 신속·투명한 행정 지원 등 3대 원칙과 5대 방향을 설정하고 복합쇼핑몰 제안서 접수 시작을 공식화했다. 지난 11월 현대백화점 그룹이 제안서를 제출했고 도시계획변경 논의를 위한 협상조정협의회와 원스톱 행정처리를 위한 신활력행정협의체를 본격 가동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복합쇼핑몰 유치를 신속·투명·공정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2위 가뭄극복 물절약 홍보, 3위 ‘맘편한 내☆일, 광주아이키움2.0’ 출생부터 성장까지 촘촘한 온종일 돌봄체계 강화(성장단계별 돌봄지원 정책 / 광주아이키움.kr), 4위 56년 만에 무등산 정상 시민의 품으로, 5위 호남고속도로 동광주~광산IC 확장사업 실시설계 타당성재조사 통과로 지역성장 계기 마련이 선정됐다.

김영근 시 평가데이터담당관은 “복합쇼핑몰, 물절약, 육아 등 시민들의 관심이 큰 사업이 ‘올해 베스트 5’ 우수정책으로 선정됐다”며 “내년에는 시민이 행복한 광주 실현을 위해 민선8기 주요 사업의 성과 창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매년 주요 정책 중 성과가 뛰어나고 시민의 공감도와 체감도가 높은 대표 우수정책을 선정·포상해 광주의 변화와 시민의 행복을 이끌 수 있는 공직자의 창의적인 정책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