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광주광역시교육청, 노무관리상설교육시스템 ‘다가치 배움터’ 운영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노무관리상설교육시스템 ‘다가치 배움터’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1.0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노무관리 역량 성장 이끌 든든한 디딤돌 역할 기대
광주광역시교육청, 노무관리상설교육시스템 ‘다가치 배움터’ 운영.
광주광역시교육청, 노무관리상설교육시스템 ‘다가치 배움터’ 운영.

학교 노무관리 역량 성장 이끌 든든한 디딤돌 역할 기대

광주광역시교육청이 1월부터 일선 현장 교육공무직 노무관리 업무의 고충을 해소하고, 담당자의 업무 전문성 및 행정력 향상을 목적으로 ‘다가치 배움터’를 운영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103개 기관(학교) 관리자‧담당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컨설팅을 통해 현장의 큰 호응을 끌어낸 바 있다. 이를 발판으로 올해는 새롭게 ‘다가치 배움터’를 운영한다. 시교육청 임금·복무 담당자와 공인노무사가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상설교육을 추진해 학교 현장을 밀착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다가치 배움터’는 ▲연차유급휴가, 주휴일 부여, 최저임금 등 실무 교육 ▲교육공무직원 근로시간 및 휴게시간 운영 ▲사전 접수 받은 질의에 대한 답변 ▲현장의 주요 쟁점 사항 등 사례 중심의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더불어 교육 회차별 참여 인원을 3~5명으로 제한하는 1:1 맞춤형 코칭 운영을 통해 비대면(전화, 메신저 등) 상담의 한계를 극복함과 동시에 즉시 묻고 즉시 답하는 신속한 노무관리 지원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한편 ‘다가치 배움터’는 이번 달부터 광주교육연수원 등에서 매주 1~2회 운영한다. 기관(학교) 요청이 있을 경우 현장 방문 노무관리 컨설팅도 병행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노동정책과 김영대 과장은 “노무관리 지원 ‘다가치 배움터’ 운영을 통해 업무고충 및 애로사항을 수집하고 해결책을 제시해 일선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업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