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56 (목)
전남안전체험학습장, 2023년 겨울방학 안전관련 교원 특별연수 실시
상태바
전남안전체험학습장, 2023년 겨울방학 안전관련 교원 특별연수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1.1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을 이용한 안전관련 교원 특별연수 실시

겨울방학을 이용한 안전관련 교원 특별연수 실시

전남안전체험학습장(분원장 이재신)은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교원 25명을 대상으로 2023.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1기 안전관련 교원 특별연수를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학교안전 정책’, ‘학교 안전교육 7대 표준안 및 관계법령’, ‘학교 안전사고 사례 및 대처요령’, ‘잘못된 응급상식 바로잡기’, ‘현장 활용이 가능한 응급처치’ 등 안전관련 이론수업과 ‘교통안전, 지진안전, 선박안전, 응급처치, 소화기, 완강기 탈출’ 등 실제적인 실습 교육으로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연수에는 이재신 분원장을 비롯하여 대학의 안전관련 학과 교수, 학교 현장의 안전담당 교사,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안전담당자 등 10여 명의 저명한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하였으며,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안전관련 교원 특별연수를 다시 추진했다.

한편 2기 안전관련 교원 특별연수는 2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36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장선생님은 “금번 특별연수를 실시하면서 교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며 안전에 대한 의식의 전환뿐만 아니라 안전한 학습환경 조성과 생활습관의 중요성, 관련법령과 정책 등 다양하고 광범위한 학생 안전관리의 자산이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연수로 일선 학교현장에서 학생을 지도하는 선생님들이 안전에 대한 역량을 키움으로써 안전사고 대응능력 및 학생지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