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23 (화)
영암교육지원청,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내실화 지원 눈길
상태바
영암교육지원청,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내실화 지원 눈길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2.0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연수, 학교 교육계획 공유 및 컨설팅 지원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연수, 학교 교육계획 공유 및 컨설팅 지원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은 8일(수) 영암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 교감, 교무부장을 대상으로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및 학교 교육계획 공유의 날을 실시했다.

연찬회는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사례 및 학교 교육계획 공유, 교육계획 컨설팅,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연수는 목포부설초 강준우 강사가 학교 구성원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협력하는 학교문화조성, 함께 배움을 통한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 강화, 먼저 배움을 통한 교육과정 운영 및 실천 역량 강화라는 세 가지 주제로 운영 사례를 자세하게 안내해 주었다.

이후 각 학교가 수립 중인 학교교육계획의 철학과 비전, 특색교육, 영암교육 2023의 대전환 과제 및 특색과제 반영 사항 등을 서로 공유하면서 학교교육계획의 보완점을 도출하고 시야를 확장시켜 나가는 시간을 가졌다. 더하여 학교교육계획을 점검표에 의해 검토하고 수정‧보완할 사항은 모둠별 협의 과정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해결해 나갔다.

연찬회에 참석한 양형식 교감은 “학교 새학년 집중준비기간 운영에 앞서 다른 학교의 집중준비기간 운영 사례 및 학교 교육계획을 공유하고 의문점을 해결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최광표 교육장은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은 교사들이 새 학년을 미리 준비하고, 차분하게 교육활동 계획을 세움으로써 학교교육 정상화와 교육력 제고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으며, “새학년 학교 교육과정 정상 운영과 교육 대전환을 위해 학교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