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전남교육청, 교감 대상 학생생활교육 역량강화 연수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교감 대상 학생생활교육 역량강화 연수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2.09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현장의 ‘공감, 공존, 공생’을 말하다
전남교육청, 교감 대상 학생생활교육 역량강화 연수 운영.
전남교육청, 교감 대상 학생생활교육 역량강화 연수 운영.

교육 현장의 ‘공감, 공존, 공생’을 말하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9일(목) 목포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학생생활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서부권 교감 및 학교지원센터 센터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10일(금)에는 동부권 교감 및 학교지원센터 역량강화 연수를 400명의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연수는 지난 3년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교우관계를 맺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이로 인해 학교생활 부적응, 학교폭력, 교권 침해, 위기사안(자살·자해 등)이 발생한 데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법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자율과 배려의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 ‘#더공감 다좋은 생활교육’의 방향, 자살 또는 자해와 같은 위기사안 발생 최소화 방안 등을 제시했다.

또 학생의 학습권이 보장되고 교사의 교육활동이 존중받는 문화 조성, 회복적 정의에 기반한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공존 교실, 공생의 물길 영산강 프로젝트 등에 대해 안내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감은 “학생생활지도로 늘 어려움을 겪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회복적 정의에 기반한 학교폭력 처리 방안,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생자치 지원,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원스톱 지원 시스템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공감, 공존, 공생’의 정신을 강조하면서 “교감 선생님들의 작은 관심 하나하나가 학생들의 현재의 삶과 미래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며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생생활지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