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31 (토)
전남교육청, 감사업무 길라잡이 책자·동영상 제작·보급
상태바
전남교육청, 감사업무 길라잡이 책자·동영상 제작·보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2.1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현장 감사업무 효율성 증대, 전남교육 신뢰도 제고” 기대
전남교육청, 감사업무 길라잡이 책자·동영상 제작·보급.
전남교육청, 감사업무 길라잡이 책자·동영상 제작·보급.

“학교 현장 감사업무 효율성 증대, 전남교육 신뢰도 제고” 기대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일선 교육 현장에 ‘감사업무 길라잡이’ 책자와 사례를 안내하는 ‘Talk Talk 전남교육 15분’ 동영상을 제작·보급한다.

‘감사업무 길라잡이’ 책자는 교육활동 중심 학교운영 지원을 위해 준수해야 할 학사 분야 12개 영역과 행정 분야 14개 영역의 내용 중에서 종합감사 시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주요 사례와 관련 법령을 담고 있다.

또한 책자와 함께 처음으로 보급하는 ‘Talk Talk 전남교육 15분’ 동영상은 ‘감사업무 길라잡이’ 책자에 수록된 각 분야별 감사 사례를 이해하기 쉽게 영상에 담았다. 학교 규칙 및 제 규정 관리, 계약 업무, 학적 관리 및 방과후 학교 업무, 보건 및 급식 업무 등 총 4편으로 구성함으로써 학교 현장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은 이번에 ‘감사업무 길라잡이’ 책자를 제작하면서 제도개선이나 법규의 제·개정으로 변경된 내용을 현행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 학교 현장에서 관심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던 주요 감사 내용을 동영상으로 안내함으로써 현장의 업무담당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감사업무 길라잡이 책자와 함께 동영상을 활용하면 학교와 기관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며 “특히, 학교 운영 정상화 및 전남교육의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