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전남교육청 계약팁톡(TipTalk) 채널 운영 뜨거운 호평
상태바
전남교육청 계약팁톡(TipTalk) 채널 운영 뜨거운 호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2.1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 정보 제공 위한 전용 채널, 현장 만족도 높다
전남교육청 계약팁톡(TipTalk) 채널 운영 뜨거운 호평.
전남교육청 계약팁톡(TipTalk) 채널 운영 뜨거운 호평.

계약 정보 제공 위한 전용 채널, 현장 만족도 높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일선 현장의 계약업무 지원을 위해 ‘계약팁톡(Tip Talk)’채널을 운영해 현장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계약팁톡(TipTalk)은 지난해 7월 도교육청 재정과에서 계약 정보 제공을 위해 개설한 모바일 앱 채널로 현재까지 1,322명이 가입했다.

도교육청은 이 채널을 통해 새로 개정된 계약 규정이나 업무 추진 시 꼭 필요한 계약정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해 전송해 주고 있다.

또한 계약정보 제공 다음 날 ‘스스로 학습 Q&A’ 코너를 통해 스스로 복습할 기회를 제공하고 실수하기 쉬운 부분을 다시 한번 짚어주는 등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2월에도 2023학년도 새학기 개시 전 학교에서 체결해야 하는 유지보수 계약에 대한 정보 및 주의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제공했다.

일선현장 반응도 “계약팁톡(TipTalk)에서 제공한 카드뉴스 형식의 정보들이 이해가 쉽고, 계약 시 주의사항을 콕콕 찍어 알려주기 때문에 계약업무에 큰 도움이 된다”며 매우 긍정적이다. 한 계약팁톡 이용자(럭키♡*****)는 “각종 용역계약 체결을 앞두고 귀중한 자료 감사합니다”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오준헌 재정과장은 “앞으로도 일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계약정보를 시기적절하게 파악하고 알기 쉽게 제작하여 보급하는 등 계약업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