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전남교육청, 학교공간혁신사업 백서로 공감대 확산
상태바
전남교육청, 학교공간혁신사업 백서로 공감대 확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2.1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 되는 교실, 다 품은 학교, 두 번째 이야기’ 발간
전남도 공간 혁신 사업지 화순제일초등학교.
전남도 공간 혁신 사업지 화순제일초등학교.

‘다 되는 교실, 다 품은 학교, 두 번째 이야기’ 발간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추진했던 학교공간혁신(영역단위) 사업 학교 28교의 사례를 담은 백서 ‘다 되는 교실, 다 품은 학교, 두 번째 이야기’를 15일(수) 발간했다.

‘다되는 교실, 다품은 학교’는 ‘우리가 꿈꾸는 교육적 상상이 다 되는 교실, 학교와 지역사회를 다 품은 학교’라는 뜻이다.

백서에는 전남형 공간혁신 7개 유형인 ▲ 놀이공간 ▲ 배움공간 ▲ 생활공간 ▲ 창의공간 ▲ 생태공간 ▲ 마을연계공간 ▲ 교육지원공간 등의 다양한 사례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특히 학교에서 진행한 공간혁신 워크숍, 사용자 참여 디자인 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움과 해결과정, 소감 및 제언 등이 실려 있어 미래교육환경조성 사업의 유익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백서는 전국 시·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전남 관내 초·중·고에 보내져 전남의 공간혁신 사업을 알리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게 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2023년도 학교공간혁신(영역단위) 사업 대상 학교로 초11교, 중6교, 고2교, 특2교 총 21교를 선정해 추진중이며, 오는 3월 20교를 추가 선정해 총 183억 원을 자체 예산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종훈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장은 “백서 발간을 통해 학교공간혁신의 홍보와 희망학교에 안내서가 되기를 바란다”며, “교육과정과 연결된 삶과 배움이 있는 전남형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