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49 (금)
광주광역시, 광주비엔날레 시민도슨트 프로젝트 실시
상태바
광주광역시, 광주비엔날레 시민도슨트 프로젝트 실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3.03.1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만 명 교육 목표…이수 땐 시민도슨트증 수여
광주비엔날레 붐업 ‘1시민 1티켓 구매 캠페인’도

15만 명 교육 목표…이수 땐 시민도슨트증 수여
광주비엔날레 붐업 ‘1시민 1티켓 구매 캠페인’도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3월부터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광주비엔날레 시민도슨트 교육을 실시한다.

시민도슨트 교육은 제14회 광주비엔날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붐업을 위해 추진됐다.

광주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500여 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첫 시민도슨트 교육을 실시한 것을 시작으로, 6월까지 시민·학생 등 희망하는 모든 시민에 대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유튜브 광주광역시 공식 채널 ‘빛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제14회 광주비엔날레 하이라이트&큐레이터스 픽, 도슨트 개론 등 5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광주시가 시민의 교육 참가를 지원하고 광주비엔날레재단이 주관해 추진한다.

특히 광주인구의 10%에 해당하는 15만명 교육을 목표로 설정하고, 찾아오는 시민도슨트 프로그램과 찾아가는 시민 도슨트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찾아오는 시민 도슨트 프로그램은 광주시민, 시 공직자, 중고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재)광주비엔날레 거시기홀에서 진행된다.

찾아가는 시민 도슨트 프로그램은 중·고등학교 학생 8만4,000여 명을 대상으로 학사 일정에 맞춰 강사를 파견해 2시간 교육을 실시하고, 자치구 주민을 대상으로는 통·반장단 회의, 주민자치회 회의 일정에 맞춰 교육을 실시한다.

(재)광주비엔날레는 광주비엔날레 이해하기 등 5개 교육과정 외에도 도슨트 역량 강화를 위한 별도의 훈련을 마친 200여 명을 시민도슨트 강사로 양성해 찾아가는 시민도슨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시와 (재)광주비엔날레는 범 시민 관람과 ‘1시민 1티켓 구매’ 확산을 위한 붐업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