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전남교육청, 위기학생 상담 지원 관리 강화
상태바
전남교육청, 위기학생 상담 지원 관리 강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3.1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급심리지원단 운영 등 안전망 구축, 신속 지원 맞춤형 상담 제공
전남교육청, 위기학생 상담 지원 관리 강화.
전남교육청, 위기학생 상담 지원 관리 강화.

응급심리지원단 운영 등 안전망 구축, 신속 지원 맞춤형 상담 제공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위기 학생 상담 지원 및 안전망 구축 등 효율적인 지속적인 관리에 나선다.

전라남도교육청은 14일(수)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교육지원청 Wee센터 실장을 대상으로 ‘위기학생 지원 및 지속적인 관리 방안 마련 대책 협의회’를 개최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협의회를 통해 응급 심리지원 내실화 계획 및 2023년 위기 학생 신호등 지원 시스템을 운영 계획을 안내했다.

또한 학교 현장에서 위기학생 발생 시 신속한 지원과 관리체제를 구축하고, 즉각적인 위기 지원을 통해 위기사안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학생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특히 Wee센터 실장들은 지역 내 위기학생 관리에 철저를 기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며, 학생 학부모 상담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응급심리지원팀을 구성하고 교육지원청 Wee센터에 응급심리지원단을 구성 운영하는 등 위기학생 지원에 촘촘한 안전 관리망을 구축하고 있다.

박정애 학생생활교육과장은 “위기 학생 발생에 즉각적ㆍ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하다. 우리 학생 한 명 한 명이 소중하고 귀하다”면서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한 지원을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