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전남인자위, 전남 지역인력양성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전남인자위, 전남 지역인력양성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3.03.1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인자위, 전남 지역인력양성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전남인자위, 전남 지역인력양성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박창환 전라남도 정무부지사, 이한철 목포상공회의소 회장)는 14일(화) 2023년 전남 지역인력양성기본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도내 교육 훈련기관 관계자 등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매년 전남지역 인력 및 훈련 수요·공급 조사를 토대로 전남 지역인력양성기본계획을 수립하여, 도내 교육 훈련기관에 배포·활용하고 있다. 설명회는 기본 계획의 수립절차 및 내용 이해를 통한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실시했다.

설명회 주요 내용으로는 전남지역의 인력양성을 위한 중점 4대 추진과제로 계층별 특화 인력양성과 초광역 고용 및 인력양성 관련 공동 연구, 조선업 등 고용·산업 위기 업종 대응 인력양성, 신산업·신기술 변화 대응 인력양성 방향을 제시했다.

교육·훈련기관 관계자들은 지역 및 산업 여건에 맞도록 훈련 가능 직종 제한 해제가 필요하다는 등의 의견을 제시했으며, 훈련 인프라가 열악한 전남지역의 특수성을 더욱 반영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강광남 사무국장은 “전남지역은 저출산, 고령화, 청년 인구 유출 등의 인구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산업별 중장기 인력양성과 고부가가치·신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으며, “앞으로도 교육·훈련기관, 산업계, 학계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년도 전남지역 인력양성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