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00:01 (화)
정기명 여수시장, 화양면서 첫 ‘시민과의 열린 대화’ 가져
상태바
정기명 여수시장, 화양면서 첫 ‘시민과의 열린 대화’ 가져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3.1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 시정운영 방향 공유 및 다양한 계층 주민의견 수렴
정기명 여수시장, 화양면서 첫 ‘시민과의 열린 대화’.
정기명 여수시장, 화양면서 첫 ‘시민과의 열린 대화’.

15일 오후, 시정운영 방향 공유 및 다양한 계층 주민의견 수렴

정기명 여수시장이 15일 오후 화양면에서 첫 ‘시민과의 열린 대화’를 가졌다.

여수시에 따르면 화양면사무소에서 열린 첫 번째 시민과의 대화에 정 시장은 자생단체, 주민대표, 농‧어업인 등 시민 150여 명과 즉석 질의응답을 통해 소통했다.

이날 시민과의 대화에 앞서 정 시장은 민선 8기의 시정 비전과 2023년도 시정 운영 방향,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시민에게 직접 설명했다.

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에는 노후 경로당‧마을회관 신축, 무선마을방송장비 설치, 도로 재포장 공사, 방파제 및 기반시설 정비에 관한 사항 등 지역주민의 불편사항과 숙원사업에 대한 14건의 다양한 의견이 접수됐다.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은 “시장님이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듣고 주민의 불편사항을 시민의 입장에서 해소하려고 노력하시는 모습이 돋보였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더 많이 가져줬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어 정기명 여수시장은 “3년 만에 현장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이 자리에서 건의해주신 소중한 의견들은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불편사항은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과의 열린 대화’ 다음 일정은 오는 16일에 미평동, 17일에는 돌산읍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