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남도의회, 제369회 임시회 폐회…32건 안건 처리
상태바
전남도의회, 제369회 임시회 폐회…32건 안건 처리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3.03.1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의회(의장 서동욱)는 16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등 32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제369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18건, 건의안 11건, 결의안 2건, 동의안 1건을 의결했고 5분 자유발언에서 의원 6명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본회의 부의한 안건으로 ‘전라남도 아동급식 지원 조례안’, ‘전라남도 가사노동자 고용개선 및 지원 조례안’, ‘전라남도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조례안’, ‘전라남도 유해해양생물 피해 예방 및 관리 조례안’, ‘전라남도교육청 직업계고등학교 산업교육 진흥 조례안’ 등 도민의 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18건을 원안 가결했다.

아울러, ‘지방의회의원 후원회 조직을 금지한 「정치자금법」 개정 촉구 건의안’, ‘인구위기 극복을 위한 인구정책 전담부처 신설 촉구 건의안’, ‘반도체 특화단지 광주‧전남 지정 촉구 건의안’, ‘한국에너지공대 표적감사 중단 촉구 결의안’ 등 14건의 건의안과 결의안 등을 채택했다.

5분 자유발언에서는 송형곤 의원의 ‘한국형 우주발사체 단조립장 전라남도 설립 촉구’와 박원종 의원의 ‘한빛원전 1,2호기 수명연장계획 전면 재검토 촉구’, 정길수 의원의 ‘광주 군공항의 무안공항 통합 발언에 대한 광주시장의 사과 촉구’ 등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과 대안이 제시됐다.

서동욱 의장은 “봄철 산불 예방과 가뭄 장기화에 대한 대책을 철저히 준비해 줄 것”을 강조했으며, “4월 1일부터 시작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전국체전 등 전남의 굵직한 행사들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