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20 (토)
광주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체험 캠프 운영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체험 캠프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4.11 0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특수학생 등 교육 배려 맞춤형 프로그램
광주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체험 캠프 운영 사진.
광주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체험 캠프 운영 사진.

다문화, 특수학생 등 교육 배려 맞춤형 프로그램

광주시교육청이 10일부터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탐색 지원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체험 캠프를 운영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 및 진로 결정 능력 함양을 목적으로 기획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달 10일 삼정초를 시작으로 오는 11월21일까지 약 8개월에 걸쳐 운영한다. 초 18교, 중 15교 총 966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다문화, 특수학생 등 교육 배려 학생이 많은 학교를 우선 선정함으로써 교육 양극화 해소 및 교육 기회 보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체험 캠프는 ▲후각을 통해 뇌를 깨우는 식물의 향기를 체험하는 부스 ▲집중력과 끈기로 수학적 증거를 찾고 창의력을 키워주는 수학 놀이 부스 ▲단어를 분석하고 종합하여 한 문장으로 만들어 표현하는 논리적인 발표력 키우기 부스 ▲도전정신을 가지고 미션을 수행하는 신체활동 무한도전 부스 ▲팀원들과 연주용 드럼채 등을 통해 리듬과 장단에 맞춘 공감력을 키우는 부스 등 5개의 체험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학생의 강점을 파악할 수 있는 다중지능 검사, 협동 미로 탈출 등 학생 눈높이에 맞는 체험들로 구성돼 현장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교육청 진로진학과 박철영 과장은 “이번 맞춤형 진로체험 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꿈을 키우고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배려한 맞춤형 진로교육을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