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전남교육청,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 만들기 추진
상태바
전남교육청,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 만들기 추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4.2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 학교 교육 참여’ 적극 확대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 학교 교육 참여’ 적극 확대

전라남도교육청이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의 학교교육 참여’ 확대를 통해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 만들기에 나선다.

전라남도교육청은 25일(화) 오후 김대중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화순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열린 ‘화순지역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 연수’ 자리를 통해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 조성 의지를 밝혔다.

‘우리 지역의 아이들이 우리 지역에서 배우고, 자신의 역량을 잘 발휘하며 일 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학교와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나아가 지역사회 전체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다.

이는 ‘지역사회 모두가 책임감 있게 참여하고, 상생의 목표를 향해 협력하고 연대하는 힘으로 교육정책의 추진력을 높이겠다’는 전남교육의 기본 방향과 궤를 같이한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 전남 학부모 한마당 밴드 운영 ▲ 거점 학부모지원센터 운영 ▲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및 상담 운영 ▲ 지역 내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운영을 통한 정보 제공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 전남학부모회연합회 및 지역학부모회연합회 운영 ▲ 학부모 모니터단 및 학부모자치지원단 구성‧운영 ▲ 학부모회 학교교육 참여 사례집 제작‧보급에도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전남교육은 가정-학교-지역사회의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자신의 능력에 따라 일하며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확신을 심어 주겠다”며 “이는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과 교육이 상생하는 교육생태계가 구축되지 않으면 불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앞으로도 전남교육 대전환 정책의 현장 안착을 위해 ‘대중敎通’이라는 이름으로 일선 학교와 교육 현장을 찾아 교육공동체와 소통할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