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여수화양고, 학부모회와 학생자치회가 함께하는 등교맞이 행사 눈길 끌어
상태바
여수화양고, 학부모회와 학생자치회가 함께하는 등교맞이 행사 눈길 끌어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5.0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의 꿈이 반짝반짝 빛나길 응원해!
여수화양고, 학부모회와 학생자치회가 함께하는 등교맞이 행사 사진.
여수화양고, 학부모회와 학생자치회가 함께하는 등교맞이 행사 사진.

너의 꿈이 반짝반짝 빛나길 응원해!

여수화양고등학교(교장 김재철)는 1일(월) 학부모회와 학생자치회가 함께하는 ‘등교맞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샌드위치와 음료를 나눠 주며 함께하지는 못하지만 늘 자식을 걱정하는 부모님의 따뜻한 마음을 떠올리게 하여 눈길을 끌었다.

여수화양고는 전남 유일의 도・농복합기숙형고로 학생의 50% 이상이 기숙사 생활을 하는 학교이다. 이번 행사는 기숙형고의 특성상 ‘밥상머리’에서 부모님과 시간을 보낼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과 이른 아침 등교하느라 아침 식사를 거르고 오는 학생들에게 항상 든든한 지원자가 있음을 알려주고자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너의 꿈이 반짝반짝 빛나길 응원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어 입시로 지쳐있는 학생들에게 함께 그 길을 걸어가는 러닝메이트가 항상 같이 있음을 깨닫게 해 주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와 학생자치회가 자발적으로 준비한 것으로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함과 동시에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여 학교폭력이 발생하면 구성원 모두가 협력해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임을 알렸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4년째 학교폭력 제로를 고수하고 있는 점도 부각되었다.

김재철 교장은 “농어촌 소재에 위치한 학교라서 접근성은 다소 떨어지지만 정서적 풍요와 안정을 얻을 수 있는 자연친화적 분위기 속에서 구성원들 모두가 행복한 BEST 화양고를 만들기 위해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거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학생, 교사, 학부모 교육공동체가 협업하여 자율적 학교를 만들어 학생을 품는 공감과 소통의 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