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남교육청, 소규모 학교 살리는 순천승평중 이설공사 착공
상태바
전남교육청, 소규모 학교 살리는 순천승평중 이설공사 착공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7.2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대 배후단지에 현대식 배움의 터전으로 거듭날 듯

▲ 순천승평중학교 이설공사 조감도
순천 신대지구 공동주택 건립에 따른 유입학생 수용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남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이 소규모학교 통·폐합 권장 기준에 해당하는 순천승평중학교를 살리면서 순천 신대지구 공동주택 건립에 따른 유입학생 수용을 위해 사업비 약 286억 원을 투자, 인근 광양만권 경제 자유구역 신대 배후단지에 현대식 건물로 이설을 추진하고 있다.

이설 규모는 완성 28학급(특수 1학급 포함), 부지면적 19,584㎡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10,804㎡이며, 친환경 건축물 및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고, 지열을 이용한 신재생 에너지 활용 및 교과교 실제 운영이 가능하도록 맞춤형 교실 및 학생 생활공간, 홈베이스 등을 배치 설계하여 2013년 6월경 완공할 예정이다.

순천승평중은 순천시 해룡면에 위치하여 지리적으로 순천시내와 가깝기 때문에 학생들이 시내 소재 중학교에 다니기 위해 전학이 빈번하여 1997년도부터 이설문제가 대두됐다. 인근 신대 배후단지 택지개발 및 주택건립 사업 시행에 따라 2011년도에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 동문회, 지역주민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이설이 추진되었다.

전남교육청 시설관계자는 “학교 이설은 통·폐합 대상 소규모 학교를 살리면서 신대지구 내 중학교 설립과 연계하여 현대식 배움의 터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유입학생 수용에 지장이 없도록 공사감독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