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1 (토)
광주시교육청,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과 만족도 제고 나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과 만족도 제고 나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5.24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민원 업무 담당자 간담회 실시
광주시교육청, 민원 업무 담당자 간담회 단체사진.
광주시교육청, 민원 업무 담당자 간담회 단체사진.

지난 23일, 민원 업무 담당자 간담회 실시

광주시교육청이 2023년도 민원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민원 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시행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는 대민 소통의 컨트롤타워 구축 및 정책기획부터 집행 평가에 이르는 전 분야에 시민의 참여를 강화하기 위해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지난해와 달라진 점으로 ▲국민신문고 답변 강화 ▲민원 제도 개선을 위한 협의체 운영 ▲기관장 대민 강화를 위한 민원기동대 운영 ▲ 안전한 민원실 구축 ▲ 비상상황 대비 대응팀 및 법률지원팀 구성 등을 꼽을 수 있다.

또 지난 23일에는 민원 제도 개선 및 민원 담당자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서부교육지원청 상황실에서 이정선 교육감과 민원 업무 담당자 간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동‧서부교육지원청 민원 업무 담당자 건의 및 의견 수렴과 민원 제도 및 국민신문고‧청원제도 운영 방법에 대한 민원업무 담당자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동부교육지원청 평생교육복지과 민원 업무 담당 주무관은 “각종 민원에 따른 감정노동으로 지친 민원 업무 담당 직원의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을 위한 프로그램 등이 필요하다”고 담당자로서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업무 현장의 최일선에서 수고하고 있는 민원 업무 담당자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심리상담센터 등을 포함한 각종 힐링프로그램을 확충해 민원업무 담당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아울러,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민원 행정 및 제도개선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신뢰받는 광주교육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