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55 (금)
신안군 제9회 섬 병어축제 신안젓갈타운에서 개최
상태바
신안군 제9회 섬 병어축제 신안젓갈타운에서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23.05.3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빛 보물 병어 맛보러 오세요
신안군 제9회 섬 병어축제 신안젓갈타운에서 개최.
신안군 제9회 섬 병어축제 신안젓갈타운에서 개최.

은빛 보물 병어 맛보러 오세요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수산물 병어의 제철을 맞이해 ‘섬 병어 축제’를 6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지도읍 신안젓갈타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정신안 앞바다에서 어획되어 신선하고 비린내가 없어 5월에서 6월 사이 초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신안병어는 살이 연하고 지방이 적어 맛이 담백하며, 회를 떠서 먹기도 하고 구이, 조림, 찜, 찌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하여 먹을 수 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병어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B1, B2가 풍부하여 원기회복에 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열리는 병어축제는 병어 조형물 제막식을 시작으로 병어 회무침 무료 시식회, 병어 댄스 경연대회, 수산물 깜짝경매, 가요제 등 관광객들의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고, 특히 축제기간은 싱싱한 병어 및 농수산물을 시중 판매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며 병어회, 병어찜 등 다양한 요리가 있는 먹거리 장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신안군은 5월 홍어, 깡다리, 낙지축제와 6월 병어, 간재미, 8월 민어, 9월 불볼락, 왕새우, 우럭, 11월 새우젓 등 제철에 가장 맛있고 많이 잡히는 시기에 맞춰 지역 수산물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한편, 신안군 병어는 연평균 665여 톤 어획으로 약 105억 원의 위판고를 올리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