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오월愛 문화예술여행’ 행사 개최
상태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오월愛 문화예술여행’ 행사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23.05.3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어르신 대상 외부공연, 체험부스 등 가정의 달 행사 진행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오월愛 문화예술여행’ 행사 개최.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오월愛 문화예술여행’ 행사 개최.

지역 어르신 대상 외부공연, 체험부스 등 가정의 달 행사 진행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사장 전준수)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관장 신세환)은 30일,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지역 어르신들에게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고자 ‘오월愛 문화예술여행’ 행사를 진행했다.

복지관은 어르신 600여 명이 행사에 참여, 공연마당은 ‘음악제작소위뮤(WeMu)’ 공연팀의 전통&퓨전음악공연과 지역주민 참여 야외버스킹, 체험마당은 편백베개 만들기 체험, 이벤트 마당에서는 미니바자회와 민속놀이체험, 돌림판 뽑기 등이 운영되었다.

정보마당은 고혈압·당뇨병등록센터의 혈압·혈당체크, 목포시보건소의 금연클리닉, 목포시의료원의 우울증검사와 119안심콜 안내, 목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사업홍보, 디지털 배움터의 디지털 에듀버스(VR, AR, 키오스크체험) 등지역 내 여러 전문기관들의 협조로 운영되어 어르신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박순금어르신은 “코로나 이후에 사람들을 만날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여러 사람들과 어울리며 즐길거리와 체험을 준비해 주어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신세환 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에게 문화예술의 경험을 제공하고, 어르신께 추억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 이번 행사로 코로나 이후 위축된 어르신의 일상이 조금이라도 활기가 생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이 함께 어울리는 기회를 마련하여 감동을 전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에서는 6월 8일(목) 결식우려 어르신의 밑반찬 지원을 위한 ‘착한소비 착한나눔 바자회’를 개최, 수익금은 전액 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