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00:01 (화)
광주광역시 2023 청소년동아리박람회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2023 청소년동아리박람회 개최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3.06.02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njoy Your Youth, 2023 광주광역시 청소년동아리박람회 개최

Enjoy Your Youth, 2023 광주광역시 청소년동아리박람회 개최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23 광주광역시청소년동아리박람회는 ‘Enjoy Your Youth’라는 주제로 3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플라자브릿지와 하늘마당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참여기구 대표 청소년들의 청소년 선언문 발표에 이어 광주시 청소년대상 시상, 2023 광주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청소년동아리박람회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알리고 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 ▲영화 제작 과정 소개 및 영화 속 주인공을 체험해보는 서구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영.제.들’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해 알아보는 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원 동아리 ‘FIRST FILM’ ▲기후 환경에 동참하기 위한 미니화분, 에코백 장바구니 만들기를 체험하는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용가릿’ 등 30개 동아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어 지역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 동아리들의 밴드, 에어로빅, 응원 공연(치어리딩), 케이팝(k-pop) 안무 등 다양한 공연들도 선보여진다.

또한 청소년들이 ‘내가 살고 싶은 광주는?’이라는 주제로 자유 발언과 제안 전시로 구성된 ‘청소년 총회’도 진행된다. ▲청소년 일자리 구축 ▲청소년 교통비 지원 ▲교내 청소년 아침 건강식 제공 등 총 7개 주제를 가지고 청소년 스스로 문제 해결 과제와 내용을 제시하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뿐만 아니라, 축제의 흥겨움을 더해줄 다양한 부대 행사도 준비되었다. 축제 참여 도장 찍기 행사 등 다양한 부대 생사로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문수영 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광주광역시 청소년동아리박람회에 참여하는 청소년이 축제의 주인공이 되어 젊음을 즐길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순옥 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행사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주도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와 활동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