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0 00:19 (화)
전남한방산업진흥원, 2012 정남진 초목수탁 생약대전 개최
상태바
전남한방산업진흥원, 2012 정남진 초목수탁 생약대전 개최
  • 이윤정 기자
  • 승인 2012.08.02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용작물심어가기, 한방 쿠키 케이크 만들기 등 다채롭게 펼쳐

[호남타임즈=이윤정기자]전남한방산업진흥원(원장 조정희)은 장흥 탐진강 일원에서 ‘2012 정남진 초목수탁 생약대전’(이하 ‘생약대전’)을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7일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생약대전’은 정남진 물축제와 더불어 개최, 기획전시 및 일반전시, 체험분야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으며, 일반전시에서는 ▲약용작물 액침표본 ▲우리 몸에 좋은 한약처방 ▲약용작물 사진 ▲한방차․음료 등을 전시하고 체험은 ▲우리가족 건강기원 약용작물 심어가기 ▲한방 쿠키․케이크 만들기 ▲전통차 청태전 만들기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기획전시는 ▲정남진 생약초 동산 ▲한방제과․제빵 ▲헛개와 생약초를 활용한 계절․체질별 음식 등을 전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생약대전’은 한방산업 발전을 위해 생약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한방산업 활성화를 위한 한방제품의 발굴 및 개발을 장려하며, 우수 한방제품에 대한 홍보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남한방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행사이다.

‘생약대전’은 매년 정남진 물축제와 함께 개최하고 있는데, 여기에서 초(草)․목(木)은 생약초(약용작물)를, 수(水)는 술(酒)과 음료, 탁(卓)은 밥상(한방음식)을 의미한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