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3 07:12 (금)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4.08.01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교통약자 위한 전기차 충전시설 개선 아이디어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대상에 교통약자 위한 전기차 충전시설 개선 아이디어

(재)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강성휘)은 31일 4층 소회의실에서 ‘2024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도민 복지 증진을 위해 복지 프로그램 및 사업아이디어, 복지 제도 개선책을 제안받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상반기 접수는 5월 1일부터 6월 31일까지 진행됐다.

수상작으로는 ▲대상에 장애인 및 교통약자를 위한 전기차 충전시설 개선 및 편의시설 마련하기(정정기/광양시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 ▲최우수상에 자녀 초등학교 입학시 최대 4주의 자녀입학돌봄휴가(박○안), ▲우수상에 전남형 공공키즈카페 설치(홍○권), ▲장려상에 산뜻한 장애인 미용실(김○우)이 선정됐다.

대상은 이날 일반 시상식으로 진행됐고,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은 찾아가는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시상식은 일반 시상식과 더불어 찾아가는 시상식을 통해 주민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방식을 시도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대상을 받은 정정기 씨는 “주변에 흔히 볼 수 있는 전기차 충전시설이 장애인 및 교통약자들이 사용성에 있어 실효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하던 중 공모전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이 기회를 통해 장애인 및 교통약자들의 복지 개선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강성휘 원장은 “도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반영되고 정책화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아이디어 공모전이 진행되니 많은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2024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정책아이디어 공모전’은 하반기(7.1.~11.29.)에도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http://jn.pass.or.kr)에서 접수가 진행 중이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