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인성교육예산 우선 반영해 주세요!”
상태바
“인성교육예산 우선 반영해 주세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8.0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도민 의견 예산에 반영키로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남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이 도민들의 뜻을 2013년도 예산에 반영하고자 홈페이지(www.jne.go.kr)를 통한 인터넷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9일 현재 약 400여 명이 설문에 참여한 가운데, 도민들의 요구사항이 지금의 사회상을 반영하는 결과로 나타나 관심을 끌고 있다.

일선 학교에서 교육활동 중 강화해야 할 분야를 묻는 질문에 절반이 넘는 응답자가 인성교육 및 정신건강을 강화해야 한다고 답한 것이다.

이는 비슷한 항목의 지난해 설문조사 보다 그 비중이 더 높아졌다. 반면 독서․토론교육, 외국어교육 등은 상대적으로 비중이 낮아졌다.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에 따른 자연스런 열망으로 보여 지나,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저해하는 요인이 되지 않을까 우려를 사고 있다. 즉 일시적인 현상을 일반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하지 않도록 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여겨진다.

뿐만 아니라, 교육청에서 예산편성 시 우선되어야 할 분야로 노후시설 개선 의견이 지난해에 비해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서는 교원의 행정업무 경감 등을 주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수렴된 의견은 2013년 예산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교육예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예산 설명회는 오는 24일(금) 개최될 예정이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