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목포용호초, ‘기초학력부진학생 강점 발견 1일 캠프’ 운영
상태바
목포용호초, ‘기초학력부진학생 강점 발견 1일 캠프’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8.10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도 나만의 강점이 있어요!”

▲ 기초학력부진학생 강점 발견 1일 캠프
교육과정평가원 교육기부로 진행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홍)이 10일(금) 목포용호초등학교 기초학력부진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강점 기반 학습도움 프로그램 ‘강점 발견 1일 캠프’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교육기부로 운영했다.

이번에 진행된 캠프는 기초

▲ 기초학력부진학생 강점 발견 1일 캠프
학력부진학생의 특성을 고려하여 개발된 강점기반 학습도움 프로그램(강점 발견 및 강점 계발)으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화진 박사를 포함한 5명의 연구진과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한 현직 초등학교 교사 6명, 봉사자 6명 등의 교육기부로 이뤄졌다.

강점 발견 캠프는 기초학력부진학생들의 자기 강점 이해와 자아존중감 향상 기회를 제공하고, 교사들에게는 프로그램 연수 및 진행 과정 관찰, 추후 온라인을 통한 수퍼비전을 제공함으로써 기초학력부진학생 지도의 전문성 강화 및 맞춤형 지도 기회 확대를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이다.

강점캠프는 6가지의 강점을 바탕으로 ‘내 마음이 들리니?’, ‘감사의 탑 쌓기’, ‘내 마음 속 끈기에 도전’, ‘와글와글 시끌시끌’, ‘명상으로 나를 다스려요’, ‘새로운 음료의 비밀 제조법을 밝혀라’ 라는 주제의 방을 조별로 돌아다니면서 체험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아이들에게 재미있으면서도 자신의 강점을 발견할 수 있게 하였을 뿐 아니라 오후에는 ‘미션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길러주는 기회도 제공하였다.

특히 점심 식사는 물론 프로그램 운영 경비를 모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제공한 무료 교육기부 프로그램이어서 더욱 뜻 깊었다.

목포용호초등학교 정대성 교감은 “학생들이 다양한 선생님을 만나보고 방학 중 1일 캠프를 통해 너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다”고 밝혔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화진 박사는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의 변화를 하루 사이에 경험하였으며 프로그램이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되어 활용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