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01:14 (화)
목포해양경찰, 꽃게 산란기 불법조업 선박 검거
상태바
목포해양경찰, 꽃게 산란기 불법조업 선박 검거
  • 박진성 기자
  • 승인 2012.08.1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 포획 꽃게 대부분 서울 등지로 반출

 ▲불법 포획 꽃게 어선 검거장면
[호남타임즈=박진성기자]추자도 근해에서 불법 포획한 꽃게를 서울 등지로 반출하려던 수산업자 등이 해양경찰에 검거됐다.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강성희)는 지난 15일 저녁 11시 경 목포시 동명동 물양장에서 꽃게 3톤을 어창에 보관하고 있던 23톤급 추자선적 근해유자망어선 M호 선장 추모(57, 제주 추자거주)씨와 수산업자 박모(55) 씨를 수산자원관리법 위반(포획․채취 금지)혐의로 적발했다고 밝혔다.

추 씨 등은 산란기 꽃게 3톤(18kg상자 157개)을 불법포획한 후 단속을 피하기 위해 그물로 고기상자를 덮은 뒤 어창 깊숙한 곳에 숨겨와 새벽시간대에 밀반출 하려다 잠복중인 외근 형사에 덜미를 잡혔다.

꽃게 산란기인 6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는 어종의 안정적인 증식과 보호를 위해 법률상 조업을 금지하고 있다.

해양경찰은 수도권 등 대도시 수산유통업자들이 암암리에 꽃게를 거래하고 있다는 정보를 수집하고 우범 항포구 등지에 대한 대대적인 잠복수사를 펼쳐 검거하게 됐다.

해양경찰은 이들이 전국적인 판매망을 만들어 꾸준히 불법포획 수산물을 유통한 것으로 보고 판매상들 까지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며, 수산물 불법유통이 근절될 때까지 경비함정과 형사요원 등을 우범 항포구에 잠복 배치할 방침이다.

해양경찰은 올 들어 수산업 위반사범 230척 250명을 검거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