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23:18 (수)
목포대, 전남지역 여중·여고생들과 함께하는 지금은 공학소녀시대
상태바
목포대, 전남지역 여중·여고생들과 함께하는 지금은 공학소녀시대
  • 이윤정 기자
  • 승인 2012.08.16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irls' Engineering Week 지금은 공학소녀시대] 개최

 
[호남타임즈=이윤정기자]목포대학교(총장 고석규) WISET전남지역사업단(단장 박복희 교수)은 지난 14일(화) 목포대 플라자 60 및 캠퍼스 일원에서 전남지역 여중․고등학생들과 함께하는 ‘Girls` Engineering Week지금은 공학소녀시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과학기술부, 한국연구재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전라남도의 후원으로 전남지역의 우수한 여성공학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는 WISET 전남지역사업단이 주최했다.

Girls` Engineering Week(이하 GEW) 지금은 공학소녀시대는 13일~18일 동안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에서 GEW 주간으로 지정하여 16개 전국지역사업단에서 동시에 이 행사를 추진한다.

GEW 프로그램을 통하여 여중․고생들의 공학분야 체험활동을 통하여 우수한 여성공학인력양성 기반조성 및 공학분야를 활성화하고 대학 내 이공계 실험실 탐방, 전공별 실험실습을 통하여 이공계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일일체험프로그램으로 ▲우리문화 유산 속의 박물관 과학 ▲원어민과 함께하는 English Zone & Girls` Engineering waves ▲신재생에너지 ▲F1 in school ▲로봇설계조립 ▲흙건축이야기 등과 함께하는 실습 위주의 체험활동을 통하여 공학기술 분야에 대한 실제적인 경험을 획득하고, 이슈가 되고 있는 분야의 특강을 통하여 이공계 흥미 유도 등 공학분야의 관심 및 진학을 유도하고 있다.

학생생활관에서 제공되는 중식은 컬러푸드로 구성된 식단으로 건강 식생활을 접하도록 하며, 이벤트행사인 봉숭아 꽃 네일 페인팅으로 과학이 깃든 천연색소 체험도 함께 진행됐다.

WISET (Wome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전남지역사업단은 교육과학기술부, 한국연구재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전라남도, 국립목포대학교의 후원으로 2012년부터 5년 동안 교수, 이공계 여대생, 여 중․고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국가의 경쟁력 있는 우수한 여성과학인재 양성을 위한 성인지적 공학교육 사업, 이공계 여대생 전공 능력 향상을 위한 지원 사업, 중․고등학생의 이공계 진학 장려를 위한 찾아가는 실험실 및 미리가는 연구실 운영, Girls` Engineering Week(GEW) 지금은 공학소녀시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