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전남교육청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상태바
전남교육청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8.18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11월 8일(목) 7개 시험지구 21개 시·군 시험장에서 실시

수시모집 최종합격 등으로 인한 미응시자 응시수수료 60% 환불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오는 20일(월)에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업무담당자회의를 개최하고, 2013학년도 수능 원서접수 방법과 수능업무처리지침 시달을 위한 연찬회를 실시한다.

오는 11월 8일(목)에 실시되는 이번 수능은 도내 7개 시험지구 21개 시·군(신안군 제외)에 설치된 시험장에서 치러지며, 시험시간은 작년과 같이 운영된다.

수능 응시원서는 졸업예정자인 경우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서 하며,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 또는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 졸업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및 여권용 규격 사진 2매를 지참하여 원서를 작성하고 접수하면 된다.

응시원서 작성 및 접수는 본인이 직접 해야 하며, 군복무, 입원 중인 환자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응시자의 직계가족 등에 한해 대리접수서약서 등을 제출받아 접수를 허용한다.

응시원서 접수는 9월 6일(목) 오후 5시까지 접수장소에 입실한 응시자만 가능하므로 시간에 늦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올해 수능에서도 수시모집 최종합격 등의 사유로 시험 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한 경우 응시수수료의 60%까지 환불해 준다.

한편 전남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는 학생들의 학력향상을 위해 ‘Hi- Edu Up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권역별 대학입시 설명회 및 대입정보박람회, 일반고 재학생 구술면접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원하고 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